Home / Forums / 디자인 트래블러

디자인 트래블러

  • 디자인 트래블러님이 게시판 3D 프린팅 관련 정보에서 게시글 3D 프린팅 "소재" 정보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3 years, 4 months ago

    로킷, 무공해 3D 프린팅 소재 2종 공개

    뉴스핌=김양섭 기자] 데스크탑 3D 프린터업체 로킷이 교육박람회(EDUTEK KOREA 2016)에서 자사의 친환경 3D 프린팅 소재 2종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로킷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친환경 3D 프린팅 소재 ‘Skinflex’와 ‘Kitchen&Deco’를 공개했다.
    이번에 교육박람회에서 대중에게 공개하는 두 소재는 기존 3D 프린팅 소재인 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copolymer)와 PC(Poly Carbonate)에서 용출되던 발암물질과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인체에…[Read more]

  • 우주 자원으로 출력한 3D프린팅 작품

    플래니터리 리소시스(Planetary Resources)가 3D시스템즈와 공동으로 운석에서 채취한 철을 이용해 세계에서 처음으로 3D프린팅을 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지난 1월 6∼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 기간 중 처음 공개된 것으로 우주선 모형으로 뽑은 것이다.

    이 우주선 모형의 재질은 실제 운석의 철가루를 이용한 것이다. 3D시스템즈가 새로 개발한 프로엑스 DMP 320(ProX DMP 320) 3D프린터를 이용해 출력한 것이다. 이번에 사용한 재료는 아르헨티나에서 발견된 운석에서 채취한 것으로 철과 니켈, 코발트 등이 포함되어 있다.

    기사보러가기 ▶

  • 3D프린터 5년 내 40배 성장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드론(무인 비행기), 스마트시티, 3차원(3D) 프린터가 4대 유망 미래형 아이템으로 꼽혔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폐막한 세계 최대 전자쇼 ‘CES 2016’을 결산하면서 이 같은 시장 전망을 내놓았다.

    기사보러가기 ▶

  • [CES 2016]신도리코, 3D프린터 신제품 3D WOX 공개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CES 2016에 독자 개발 3D프린터 ‘3D WOX’를 선보였다.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호텔에 마련된 마벨(Marvell) 부스에서 본 신제품은 클라우드 프린팅, CAD 파일 자동 3D모형 형상화, 프린트 형상 자동 감지 등 여러 기능을 갖췄다.

    기사보러가기 ▶

  • 유방암 강자 아산 새 패러다임 ‘3D 프린팅’

    “초음파라 하더라도 암 병변이 모두 잘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3D프린터를 활용한 유방암 수술법은 국내외적으로 처음 시도되는 기술입니다. 곧 특허를 따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3D프린터가 의료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고 있다. 3차원 설계도를 바탕으로 프린터 종류에 따라 다양한 소재의 입체적 물체를 제작할 수 있는 의료기기가 이제 의료의 혁신을 불러오고 있다.

    기사보러가기 ▶

  • [3D프린팅, 울산의 신수종산업으로]다품종 소량생산으로 고부가가치 창출

    3D프린팅은 설계도를 컴퓨터에 입력하면 설계에 따라 종이, 플라스틱, 액체 등의 원료로 3차원(3D)의 입체적 고체물질을 프린트하는 새로운 출력 기술이다. 3D프린터는 종이 위에 글자를 찍어 내는 2차원 방식이 아닌 우리가 손에 쥘 수 있는 3차원의 물건을 찍어내는 것이다. 설계도에 따라 가루로 분쇄됐거나 액체 형태로 녹아있는 프린팅 원료를 일정한 틀에 따라 평면에 단단하게 응고시키면 이것이 여러차례 번갈아 반복돼 층층이 쌓이면 3차원의 물건이 만들어지는 방식이다.

    기사보러가기 ▶

  • 기아차, 3D 프린팅 SUV 콘셉트카 ‘텔루라이드’ 첫 공개

    기아자동차 최초의 3D 프린팅 활용 차량이 공개됐다.

    기아자동차는 11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친환경 프리미엄 SUV 콘셉트카 ‘텔루라이드(Tellurid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사보러가기 ▶

  • (비즈트렌드)3D 프린팅, 제조 혁명 마중물 될까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3D 프린팅이 앞으로 우리 산업에 많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기존 대량 생산의 문제점을 극복할 대안으로 3D 프린팅이 각광 받아 장기적으로 생산하는 제품은 더욱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2012년 3D 프린팅이 획일화된 대량 생산 방식에 다양성을 부여할 수 있을것으로 큰 기대를 모았으나, 4년여가 흐른 현재 일부 제조업체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모습이다. 상용제품의 대량생산에는 아직 잘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대량 생산에 적용키 위해서는 풀어야 할 많은 과제가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은다. 또 대기업들이 3D 프린…[Read more]

  • CES서 가장 크게 성장할 미래 아이템은…3D프린터 1위

    웨어러블 기기는 스마트워치부터 피트니스용 손목밴드, 스마트의류, 헤드캠디스플레이 등이다. 삼성 기어 시리즈, 애플워치 등으로 이미 일반화됐고 핏빗 등 피트니스용 제품도 많아 향후 성장세가 둔화될 전망이다.

    기사보러가기 ▶

  • 디자인 트래블러님이 게시판 3D 프린팅 관련 정보에서 게시글 3D 프린팅 "교육" 정보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3 years, 4 months ago

    충주 한국교통대 3D프린팅센터 실습 교육 실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 한국교통대학교 3D프린팅센터는 오는 12~14일까지 ‘3D프린팅 활용 산업용 부품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산업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부품을 교육생들이 직접 설계하고 모델링 할 예정이다.

    기사보러가기 ▶

  • 디자인 트래블러님이 게시판 3D 프린팅 관련 정보에서 게시글 3D 프린팅 " 정책 " 정보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3 years, 4 months ago

    식약처, 3D프린팅 적용 의료제품 ‘봇물’ 대비한다

    식약처가 최근 의료기기를 시작으로 의약품분야로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3D프린팅’ 적용 의료제품에 대한 평가기준을 마련한다.

    이는 지난해 미국FDA에서 3D 프린팅 의약품이 첫 허가되는 등 해당 기술을 적용한 의료제품이 등장하면서 이에 대한 선재적 대응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위한 움직임이다.

    기사보러가기 ▶

  • 3D 프린팅 기술, 미래 제조업 지도 바꿀까?

    미래 산업의 근간이 될 3D 프린팅 기술을 두고 글로벌 기업들의 움직임이 빨라졌다.

    6일 LG경제연구원이 발표한 ‘3D(3차원) 프린팅 시대 이제 시작이다’보고서에 따르면, 3D프린팅은 더 이상 시제품 제작용이 아닌 맞춤형 소량생산이나 복잡한 디자인을 요구하는 제품 제작에 활용되고 있다.

    3D프린팅은 기계가 재료를 한겹 합겹 쌓아 나가면서 실제 모양과 같이 입체물을 제조하는 기법이다. 컴퓨터의 캐드(CAD) 설계도만 있으면 개인도 쉽게 각종 도구를 제작할 수 있다.

    기사보러가기 ▶

  • 이조, 저소음ㆍ저진동 3D프린터 ‘I500’ 출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3D프린팅 전문 제조기업 이조가 저소음 저진동 3D프린터 ‘BONBOT I500’을 출시했다.

    이조는 “‘BONBOT I500’은 FDM(응용수지 압출 적층 조형) 출력방식 3D 프린터로 가로 500㎜, 세로 500㎜, 높이 500㎜까지 출력할 수 있다”며 “소음과 진동이 적은 챔버형 시스템으로 우수한 출력 품질을 갖추고 있으며, 한글을 지원하는 터치스크린이 탑재돼 있다”고 전했다.

    기사보러가기 ▶

  • 센트롤, 3D 메탈 프린터 국산화

    의료용 임플란트 및 정밀부품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3D 메탈 프린터가 국산화됐다. 금속 분말을 레이저로 적층해 출력물 표면 조도와 정밀도를 높이면서도 가격은 2억원대로 기존 외산 장비 5분의 1 수준에 불과해 외산 제품을 빠르게 대체할 것으로 기대된다.

    3D 프린터 및 CNC 전문업체 센트롤(대표 홍순환)은 최대 150×150×100㎜ 크기까지 출력할 수 있는 SLM(Selective Laser Melting) 방식 3D 메탈 프린터 ‘SENTROL 3D SM150’을 개발, 케이스와 제어시스템 등 최종 마무리 작업을 거쳐 오는 3월 국책연구소에 납품한다고 6일 밝혔다.

    기사보러가기 ▶

  • 3D 프린터로 만든 여오현 플레잉코치 트로피

    (천안=뉴스1) –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은 5일 충남 천안 유관순 체육관에서 열린 2015-2016 V리그 OK저축은행 경기에 앞서 여오현 플레잉 코치 10000 수비 달성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여오현 플레잉코치의 10000 수비 달성기념 3D 프린팅 트로피. (현대캐피탈 제공) 2016.1.5/뉴스1 kyunghoda@news1.kr

    기사보러가기 ▶

  • 디자인 트래블러님이 게시판 3D 프린팅 관련 정보에서 게시글 3D 프린팅 "교육" 정보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3 years, 4 months ago

    동명대 ‘3D프린터 및 물량산출 프로그램’ 무료특강

    동명대(총장 설동근)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총 25일간 1일 8시간동안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전기공학과 재학생 70명에 BIM을 이용한 3D 프린터 및 물량산출 프로그램 특강을 갖는다.

    동명대 지방대학특성화(CK-1)사업단(총괄단장 노태정) 중 BIM건축사업단(단장 임남기)이 마련한 과정으로 △12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Revit패밀리를 이용한 3D Print 교육'(25명)을 BIM센터 301호에서 실시하며, △1월 4일부터 15일까지 ‘라이노 BIM Tool을 이용한 3D Print 교육'(25…[Read more]

  • 디자인 트래블러님이 게시판 3D 프린팅 관련 정보에서 게시글 3D 프린팅 " 업체 " 정보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3 years, 4 months ago

    국산 3D 프린터 세계화의 허브 (주)삼디테크

    (주)삼디테크 3D프린터의 DLP방식은 빛을 한 번 반사시켜 조형물을 경화, 적층 할 수 있도록 하여 제품의 크기를 줄여 공간적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제품은 450*500*400(mm)크기로 출력물은 최대 200*100*200(mm)로 구성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모델링 출력에서는 치기공의 경우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이다.

    또한 광경화 ABS 액상수지를 재료로 이용하여 품질이 매우 우수하고 적은 공차 및 부속 결함 등으로 정밀함은 최우수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층 단위로 빛을 쏘아 조형작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출력속도가 빠를 뿐만 아니라…[Read more]

  • ‘제3의 산업혁명’ 3D 프린팅 기술로 ‘생체 이식’까지…국내 두개골 이식 앞둬

    아주경제 최서윤 기자 = 3D 프린터로 모든것을 만들 수 있는 세상이 왔다. 각종 산업용 도구는 물론 신체 일부를 복제하는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도 실현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에서 3D 프린팅 기술로 만든 코를 인체에 이식하는 데 최초로 성공했으며 국내에서도 두개골 이식 수술을 앞두고 있다.

    기사보러가기 ▶

  • 디자인 트래블러님이 게시판 3D 프린팅 관련 정보에서 게시글 3D 프린팅 " 업체 " 정보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3 years, 4 months ago

    [응답하라! 2016유망산업-②下] “3D 프린팅을 통한 제조업 혁명이 목표”‘

    [천지일보=이솜 기자] ‘한국의 제조업이 죽어간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린다. 항간에 떠도는 소문이 아닌, 여러 수치들도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배경에는 최근 다시 부활하고 있는 독일 등 선진국들의 인더스트리4.0과 중국과 인도의 급성장이 있다. 아래서 치고, 위에서 막고 있는 국내 제조업 시장을 어떻게 살려야 할까.

    기사보러가기 ▶

  • 디자인 트래블러님이 게시판 3D 프린팅 관련 정보에서 게시글 3D 프린팅 "교육" 정보에 답변을 달았습니다. 3 years, 4 months ago

    원광대 링크사업단, 3D프린팅 창조경제 산학협력 견인

    【익산=뉴시스】강명수 기자 = 원광대학교 링크(LINC)사업단이 대한민국의 3D프린팅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원광대 링크사업단은 의공학에서 기계, 귀금속, 화장품과 식품산업 등을 아우르며 ‘제2의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3D프린팅 시대를 견인하고 있다.

    기사보러가기 ▶

  • Load More